대만🇹🇼 타이중 근교 루강(Lukang) 여행 2

루강라오지에(루강 옛 거리, 올드스트리)를 구경하고 마지막 목적지인 루강 천후궁을 향해 걸었다.

녹항신조궁 (Xinzu Temple)

걷다가 우연히 마주친 녹항신조궁 다른 사원들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했다. 이 문으로 들어가 간단히 구경을 마치고 옆문으로 나왔다.

지붕 위에 (아마도) 관우, 유비, 장비가 있었다. 옆문으로 나가는데 사주 봐주는 거 같은 아저씨가 자꾸 앉으라고 했다. 'I don't speak Chenese' 말해도 계속 앉으라고 했다. 이럴 땐 더 이상 반응하지 않고 무시하는 게 상책. 말도 안 통하는데 앉혀놓고 돈 뜯으려는 심산이 역겨웠다.

루강 천후궁 (Lukang Mazu Temple)

여기가 루강 여행의 중요 포인트 중 하나인 루강 천후궁.

이렇게 한복판에 위치해 있고 앞으로는 상점들이 펼쳐져 있었다. 숙소가 이 근처였으면 루강과 천후궁의 저녁모습도 보고 시장구경도 했을 텐데 살짝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여행 기간 내내 한 숙소에만 머물지 말아야겠다.

여기서 루강 모루레인 (신사골목)에서 마주친 관광객들을 다시 만났다. 다들 루강에서 다니는 루트가 비슷비슷한 거 같다:)

디테일이 살아있음. 그냥 한 덩이리가 아니라 별의별 새랑 동물, 식물이 장식되어 있는 모습:) 시에나가 유럽의 디테일한 장식을 보여준다면 대만의 도교 사원들이 이런 디테일함을 보여주지 않나 싶었다.

사람들 향피우는 것도 한참 쳐다봤는데, 사진은 안 찍었나보다.

이건 좀 무서워서 찍어봄. 시커먼 모습이 모여 있으니 공포영화 같은 느낌.

그런데 빨간색도 무서워.

계속 안쪽으로 가면 아래와 같은 장소가 나온다.

한바퀴 쭉 둘러보고 다시 타이중으로 가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했다.

루강에서 타이중

구글지도를 보고 장화에서 루강올 때 내렸던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렸으나, 아무리 기다려도 안 왔다. 물어볼 사람도 없었음.

마음이 조급해진 나는 다행히도 챙겨온 가이드 북을 뒤졌다. 9018 버스를 타면 된다는 내용을 보고 구글에 9018을 검색, 가까운 정류장으로 갔다. 다행히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느 곳이라 세 사람 정도한테 확인을 하고 기다렸다. 시간표도 붙어있었음. 아주 조그만한 버스를 타고 타이중의 국립가극원(오페라하우스)로 향했다.

관련포스팅

대만🇹🇼 타이중 근교 루강(Lukang) 여행 1

장화에서 만난 친구와 함께 루강으로 넘어와서 너무나 귀여운 스타벅스에서 여행책을 찬찬히 루강을 살펴보고 타이중으로 늦지 않게 돌아가기로 했다. 너무 더웠기 때문에 걷기보다는 버스를

타이중 여행 시 장화에 오면 많은 사람들이 루강에도 들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 역시도 장화에서 버스를 타고 루강으로 도착, 도착하기 전부터 급작스럽게 동행인이 된 더그에게서 곧 귀여

1. 프롤로그(구글맵 제대로 이용하기) 2. 팔괘산대불 3. Mt. Bagua Buddha Temple 4. 八卦塔 1. 프롤로그(구글맵 제대로 이용하기) 대만 타이중을 여행하며 불편했던 점 하나는 구글지도에서 타이중 지역

프롤로그 팔괘산대불에서 우연히 만난 미국인 더그와 우연히도 다음 행선지가 같았다. 그리고 더그가 지내고 있다는 호스텔 역시, 나의 다음 행선지인 루강:) 이런 행운이 다 있나. 가는 방법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