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영수증 QR코드의 정체는 바로 복권 - 당첨확인 방법 쉬운 정리

대만 영수증 QR코드의 정체는 바로 복권 - 당첨확인 방법 쉬운 정리

<목차>

  1. 프롤로그- 영수증의 정체
  2. 복권 확인 방법
  3. 대만 복권 확인 후기

 

프롤로그 - 영수증의 정체

지난 대만여행에서 차곡차곡 모아서 가지고 온 영수증... 그 이유는 가계부 작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영수증 이꼬르 복권이기 때문이다.

 

하나도 빠짐없이 가지고 올 계획이었으나 편의점에서 안 줘서 달라고 했더니 못 알아 들어서 한 장 포기했다. 괜히 그게 당첨 복권이었을 거 같은 찝찝함ㅎㅎ

큐알코드가 저렇게 두 개씩 들어 있다. 첫 대만여행에서도 영수증인줄 알았으나 딱히 관리하지 않고 버림... 일부로 돈주고도 사는 게 복권인데 이 공짜 복권을 왜 버렸는지 그때의 생각은 여전히 의문:)

 

가끔은 영수증에 QR코드가 하나 박혀있는 것도 있는데 혹시 몰라서 꼭 챙겨왔고, 역시 복권인 것도 있었다. 위의 사진의 경우 복권번호가 없는 것으로 보아 복권이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이런 것들도 다 스캔해 보았다. 혹시 모르느 다 챙기도록 합시당:)

 

대만 영수증 복권 확인방법

앱을 통한 확인

공홈 등에서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있어보이는데, 내가 사용한 가장 간편한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직접 숫자로 확인하려면 날짜 밑에 있는 알파벳+숫자를 맞춰보면 된다고 한다.)

 

그 방법은 바로 앱스토어에 "대만 영수증 복권"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을 다운 받는 것이다. 나는 아래와 같은 앱을 이용했다. 한글로 검색해도 어플들이 잘 검색된다.

 

확인시기

확인 시기는 1월부터 두달씩 묶은 다음 그 다음달(홀수달) 25일에 추첨을 한다. 

 

자세히 설명해 보자면

  • 1,2월은 3월 25일에/
  • 3,4월은 5월 25일에/
  • 5,6월은 7월 25일에/
  • 7,8월은 9월 25일에/
  • 9,10월은 11월 25일에/
  • 11,12월은 다음해 1월 25일에 확인이 가능하다.

확인 날짜도 모르고 그냥 앱을 다운 받아서 7월말에 받은 영수증을 8월에 확인했다. 직관적으로 아직 당첨확인 시기가 아닌 것 같아서 폭풍 검색... 다다음달 25일(9월 25)까지 기다려야했다.

 

대만 복권 확인 후기

역시 다 중국어 뿐이라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나 울고 있는 걸로 보아 당연히 당첨이 아닌 걸 알았다. 파파고의 힘!

 

통곡! 박자를 맞추려고 울부짖다

아주 어색한 번역투지만, 뭔 소리인지 알겠다. 통곡하고 싶은 심정ㅎㅎ

 

 

한 장도 안 맞았어

응... 그렇네... 한 장도 안 됐다.

95%의 사람은 너와 같다.

왜 난 나머지 5%가 아닌 거니...

난 대만을 너무 좋아하는데 타이완 더 럭키랜드 이벤트에 이어 영수증도 꽝이었다는 후기.

 

끝!

 

대만관광청 여행 경비 지원 이벤트, Taiwan the Lucky Land

 

대만관광청 여행 경비 지원 이벤트, Taiwan the Lucky Land

신청 가능 날짜 대만관광청에서 진행하는 여행 경비 지원 이벤트, Taiwan the Lucky Land! 대만 럭키드로우 소식을 듣자마자 대만 여행이 계획되어 있는 나는 바로 시도를 했다. 그러나 신청은 오늘 날

jaythetravel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