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일함 갤러리 방문 후기 (Feat. GoKL 쿠알라룸푸르 무료버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일함 갤러리 방문 후기 (Feat. GoKL 쿠알라룸푸르 무료버스)

쿠알라룸푸르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 나머지- 나는 반로컬이 되어- 일함 갤러리까지 왔다. 호텔 근처 GoKL 정류장을 찾아 버스를 기다렸으나 - 버스는 40분 넘게 오지 않았다. 현지인들도 기다리다가 발길을 돌리기도 했다. 어느 말레이 할머니에게 물어봤는데 'Must come, Must come'이라고 말해주며 나를 안심시켰다. - 어쨌든 늦더라도 오기는 온다는 뜻인가 보다. 이 날만 특수한 상황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길건너 GoKL 정류장에 몇 번이나 버스가 왔다 갔다. 

 

GoKL 이용과 노선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때때로 구글맵스(Google Maps)보다 유용한 길찾기 앱 Moovit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때때로 구글맵스(Google Maps)보다 유용한 길찾기 앱 Moovit

말레이시아 이포와 말라카 여행에서는 주로 그랩을 사용했다. 그랩을 호출하면 금방 잡혔고, 금방 픽업하러 왔다. 그러나 쿠알라룸푸르는 조금 달랐다. 그랩을 불러도 시간이 조금 걸렸다. 러시

jaythetraveler.tistory.com

 

아무튼 말레이 할머니가 일함갤러리는 모르지만 정류장에 도착하면 알려주겠다고 했다. 그리고 버스 타서는 아랍계 대학생 3명이 있었는데, 이분들한테까지 나의 정류장을 말해주며 알려주라고도 일러주었다. 너어어어무나 친절한 말레이시안들:) 진짜 내가 해외에 아주 정착해서 산다면 살 수 있을 거 같은 나라가(아니 도시가) 몇 개 있는데, 거기가 바로 대만(타이중)과 말레이시아(말라카, 쿠알라룸푸르)이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일함 갤러리(ILHAM Gallery) 도착. GoKL 정류장에서 내려서 좀 걸으면 나온다. 갤러리 입구에 있는 시큐리티 아저씨가 잘 알려줌... 4차원의 매력이 있는 요상한 분이셨음.

입장료는 무려 무료:)

전시는 너무나 좋았다. 마구잡이 몇 명의 작가들 선정해서 전시 중이었다. 비디오아트 같은 것들도 있고, 규모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꼼꼼하게 구경함. 커튼 쳐져 있고 19금 구역도 있었는데, 여기는 사진촬영마저 금지 - 남자 누드 사진 전시 중이었다.

 

그리고 일함갤러리 기프트샵:)

전시 보고 나오며 이정표 보고 따라가면 잘 찾을 수 있다. 카페도 운영 중이지만 자리가 많이 협소해서 마시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았음.

여기서만 살 수 있을 거 같은 쿠알라룸푸르 관련 엽서랑 몇 개 집어왔다. 살때는 너무 좋았으나 역시 지금 이 시점에는 어디 있는지 조차 모르겠...

 

그리고 블로그 검색해서 맛집 커피샵을 찾았다...

가는 길에 본 사원... 앞에 위협적인 인상을 풍기며 구걸하시는 분이 있으셨으나 막 다가오거나 하지는 않았음.

 

아래 카페는 맛있어서 남기는 건 아니고... 어느 블로그에서 한국어도 잘하는 점원이 있고 커피랑 디저트도 엄청 맛있었다는 글을 보고 굳이굳이 찾아갔는데, 커피는 중타였고 디저트는 맛이 없었다.

그냥 그래서 외관은 찍지 않고 숙소로 복귀:)

 

이렇게 나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은 끝나가고 있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