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에어아시아(Air Asia) 지연 보상 보험금 수령

드디어 에어아시아(Air Asia) 지연 보상 보험금 수령

드디어 받았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말레이시아 이포가는 비행기가 7시간 넘게 지연됐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조)

 

그게 2월초였고, 바로 보험금을 신청하고 여러번 문의 메일도 보냈으나 기계적인 답변만 오다가 그 마저도 답장을 해주지 않기 시작해서, 사실상 포기 상태였는데... 안 주는 건 아니고 늦는 거였구나...

 

7개월을 기다려 받은 에어아시아 지연보상 보험금은 65싱가포르 달러.

영업일 기준 30일이내 지급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7개월 :^) Great...

그 지독했던 과정도 종지부를 찍었다. 신청당시 US달러로 보였던 거 같고 그래서 US달러로 들어올 줄 알았는데, 싱가포르 달러로 들어왔다. 다행히 농협 외화 통장이 다 통화 통장이고 싱가포르달러가 되는 통장이었다.

 

또 그 당시 US달러를 보며 환산해서 8만원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65싱가포르 달러를 통장으로 송금하니 정확히 63,115원이 나왔다. 

 

구글 애드센스처럼 애초에 통장에 꽂힐 때 은행에서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안닐까 싶다. 어쨌든 여기에서 에어아시아 지연 보험금 이슈는 끝. 그러나 나와 같은 보험 번호를 가진 외국인 친구는 여전히 받지 못했다는 이상한 이야기. (이건 외화 송금 시스템이 우리나라가 더 빠르기때문인지, 여전히 친구 거는 시간이 더 걸리는 건지 알 수가 없다. 어쨌든 같이 가입한 같은 번호를 가진 보험인데, 누군 받고 누군 아직 못 받은 진짜 이상한 시스템.)

 

그리고 분명 보험사가 말레이시아의 Tune Protect였는데, 보험금 보내준 곳은 싱가포르의 HL Assurance이다. 뭐가 뭔지 알 수 없다. 어쨌든 받았으니 끝.

 

[싱가포르] 공포의 에어아시아 지연 사태(Feat. 창이공항 터미널4 후기)

 

[싱가포르] 공포의 에어아시아 지연 사태(Feat. 창이공항 터미널4 후기)

이전 포스팅에서 창이공항에서 투어리스트패스를 반납한 후기를 남겼었다. (아래 링크 참조) 이날은 악명 높은 에어아시아의 지연을 경험한 악몽 같은 날이었다. 당연히 지연될 수는 있다고 본

jaythetravel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