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 갑자기 추가 결제 - 결제 오류?

그랩 갑자기 추가 결제 - 결제 오류?

가끔씩 유입 키워드에 '그랩 갑자기 결제'나 '그랩 오류'가 나와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쓰는 포스팅이다. 그랩에서 갑자기 결제가 되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대부분은 아래의 경우일 것이다.

 

경험상 결제가 잘못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물론 내가 겪지 않았다고 그랩이 완전 무결의 앱이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말 오류를 겪은 사람들도 있을지 모른다.

 

오류이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결제 내역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목차>

  • 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
  • 오류가 아니라 추가결제

 

 

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

 

1. 어플을 키고 하단 Activity 댑

 

2. History 탭

 

3. 결제가 된 시점과 가장 가까운 내역 탭

 

4. 결제 내역 확인

 

오류가 아니라 추가 결제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Toll비가 Metered fare와 별개로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그랩에 처음 나왔던 금액에 추가로 톨비가 청구된 것이다. 그랩을 부를 때 청구되는 요금과 별개로, Toll비 등의 추가 요금은 그랩을 다 이용하고 나서 얼마 후에 결제가 진행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결제 됐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카드 결제 메시지에서 볼 수 있듯 Metered fare와 Toll 요금 결제 사이에 1시간 정도의 간격이 있다. 이때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호텔에서 공항까지 그랩을 이용했다. 이때 기사님이 고속도로 이용 시에 톨비를 결제하길래 어떻게 되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청구가 되는 것이었다.

문자가 원화로 표시가 안 되고 US달러로 표시되어 있어서 환율을 계산해보면, 그랩에 써있는 RM 9.03과 비슷한 금액임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그랩 비용과 별개로 Toll비 등이 그랩 이후에 결제된 것이다.

 

<관련 포스팅>

위의 사항 외에 그랩에서 카드가 안 되는 등의 이슈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그랩(Grab) 결제 오류 및 그랩 이용 후기:)

 

[말레이시아] 그랩(Grab) 결제 오류 및 그랩 이용 후기:)

싱가포르에서 잘 이용하고, 말레이시아 이포(Ipoh)에 도착했다.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타는 택시는 택시 기사한테 직접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공항에서 미리 거리에 따른 요금을 결제하고 결제 영

jaythetravel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