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이포(Ipoh)의 사소한 풍경들

Muhibbuddin Shah Mosque

이포 페락 동굴 사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택시 안에서 우연히 본 모스크... 쨍한 하늘색 돔이 예뻤다.

어느 쇼핑몰

호텔 근처에 꽤 큰 쇼핑몰이 있어서 들렀는데, 알고보니 이름을 잘못 알아서 엉뚱한 쇼핑몰에 갔다. 히잡 상점이 이국적인 느낌을 줘서 촬영했던 기억. 특히 'New Arrival'을 보고, 하나하나 디자인도 다르고, 신상도 있구나. 다 같은 히잡이 아니구나를 알게 되었던 좋은 경험:)

Green Town Restaurant

시크릿레시피인줄 알았는데... 아래 QR을 보니 Green Town이었나 보다. 이렇게 말레이시아는 그때그때 큐알코드를 생성해서 메뉴판을 제공하고, 핸드폰에서 주문하는 경우가 많았다.

카드사마다 이름을 달리하고 있는 거 같은데 Visa사의 경우 Tap to pay라고 부르는 결제 방식 진짜 우리나라도 대중화 되었으면 좋겠다. 꽂지 않고 갖다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 우리나라 편의점에도 본 적 있는데 탭투페이하려고 하니 아저씨가 꽂으라고 했었다. 요즘 비자에서 여행 유튜버들을 통해서도 광고를 많이하는 거 같다. 유럽은 진짜 어느 나라를 가든 다 이 방식으로 결제하던데!!

말레이시안 음식과 카페를 겸하고 있는 곳:)

음료도 그럭저럭 맛있었다.

나는 사테랑 나시고랭을 먹었고, 친구는 새우 관련 나시고랭을 먹었다.

디저트도 종류가 참 많았던 곳... 직원이 꽤 시크해서 기억에 남는다.

Dataran Ipoh

갑자기 비가 오다 그치다 했던 날... 밥 먹고 호텔까지 걸어가던 길에 우연히 본 Dataran Ipoh라는 곳 구글지도에는 '말레이시아 에포의 공원'이라는 간단한 설명 뿐이었는데, 사람들이 남긴 리뷰를 보니 저녁이면 푸드 텐트, 트럭도 있는 곳인가 보다.

Ipoh Downtown Hotel

직원들이 참 친절했던 이포 다운타운 호텔(Ipoh Downtown Hotel)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이포 올드타운하고도 가까웠다. 바로 건너편에 코인 빨래방도 있어서 빨래도 쉽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랩이 싸고 날씨가 더웠던 관계로 항상 그랩을 타고 다녔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좋았지만, 엘리베이터 기다리기 귀찮아서 계단으로 내려오다가 깜짝 놀랐다...

호텔에서 그랩으로 배달해 먹었던 지수 코리안 프라이드 치킨(JISOO Korean Fried Chicken). 한국 치킨은 한국에서 먹는 걸로:) 긴말 생략...

<관련 포스팅>
[말레이시아] 이포 1 - 현지맛집 Konda Kondi Cafe

프롤로그 (말레이시아 이포공항) 이포 현지 맛집 : Konda Kondi Cafe 1. 프롤로그 이포 첫날, 점심쯤 도착해서 숙소 체크인 후 올드 타운을 다 둘러볼 계획이었다. 그렇게 여유롭게 말레이시아 여행을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2 - Kedai Makanan Nam Heong 과 Kedai Kopi Sin Yoon Loong (이포(Ipoh) 올드타운 대표 맛집 두 곳을 가보았다)

이포에 온 바로 다음날, 그리고 그다음 날도 호텔에서 그랩을 타고 올드타운에 있는 맛집에 갔다:) 이번 포스팅은 말레이시아 가이드 책에서 이포(Ipoh) 부분을 피면 항상 나오는 두 맛집. Kedai Maka

말레이시아 이포에 오면 꼭 해봐야하는 것으로 언급되는게 있다. 그것은 바로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 1호점 방문하기와 벽화거리(Art of Ipho, Ipoh Mural Art Trail) 구경하기다. 결론부터 말하면 곧

오늘은 이포에 있는 동안 두 번이나 방문했던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카페 자체가 하나의 관광명소화 되어서 이포에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처럼 여겨지

말레시아를 여행하게 되었을 때, 검색을 하면 온통 쿠알라룸푸르에 관련된 글만 나왔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조금 이색적인 말레이시아 이포의 추천 장소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이포를 검색

지난 포스팅에서 이포 페락 동굴 사원까지 오게된 이야기까지 남겼다. 반나절도 안 되는 시간동안 방문했던 이곳에 대해 이렇게나 할 말이 많을 줄이야. 이 포스팅은 페락 동굴과 관련된 두 번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도 이포 페락 동굴 사원에 관한 포스팅이다. (동굴 내부 및 가는 방법 등은 아래 링크 참조) 제목으로 살짝 고민했다. 왜냐하면 이포 페락 동굴을 오르다 보면 산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페락통 동굴 사원 등은 이포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여행 책 등에서 잘 다루지 않는 곳이었다. 그러나 이포여행을 계획하며 검색을 해도, 책을 보아도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