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이포 올드타운 전형적인 여행 코스-이포 기차역, 버치 기념 시계탑-를 돌아보았다

[말레이시아] 이포 올드타운 전형적인 여행 코스-이포 기차역, 버치 기념 시계탑-를 돌아보았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페락통 동굴 사원 등은 이포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여행 책 등에서 잘 다루지 않는 곳이었다.

 

그러나 이포여행을 계획하며 검색을 해도, 책을 보아도 항상 나오던 그곳들!

이포역, 버치기념 시계탑, 이포 파당, 이포 벽화거리,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

그중 아직 다루지 않은 이포역, 버치기념 시계탑을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이포파당, 이포 벽화거리,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 등 다른 내용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이포역

더운날 천천히 걸어서 도착한 이포역, 많은 관광객들이 쿠알라룸푸르에서 기차를 통해 이포를 오가고 있었다. 나는 싱가포르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포공항에 도착했기에 직접적으로 이용할 기회는 없었지만, 주변을 걷기에도 좋았고 이국의 기차역사, 그리고 실내에 들어가 이곳을 오가는 사람구경을 하기 좋았다.

이포의 관광지는 이렇게 바닥에도 IPOH라고 쓰여있었다. 사진찍기에 좋게 해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아래 버치기념 시계탑과 대응을 이루는 느낌도 드는 것 같다. 이때는 몰랐는데 사진을 넘겨보며 바닥도 잘 해놨네라는 생각과 나도 사진을 찍을 때 이걸 담으려고 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풍경도 아름답다:) 더 많은 사진이 있지만 어쩐지 여기는 풍경보다 내가 들어간 사진이 많아서 이쯤에서 생략...

2. 버치 기념 시계탑(Birch Memorial Clock Tower)

Birch Memorial Clock Tower 한국말로 옮기면 '버치 기념 시계탑'이 맞나 모르겠다. 기념비, 기념시계탑- 뭐 이런 느낌으로 가면 맞지 않을까 싶다. 

 

이포 기차역에서 구글 지도를 활용해서 버치기념 시계탑을 향하면 찾기 쉽다. 거리상으로는 멀지 않은데, 횡단보도 등을 이용하면서 가면 길이가 꽤 나온다. 구글지도에서 알려주는 경로와 멀리 보이는 시계탑을 보면서 길을 조정해서 가면 좋다.

 

마침 시계탑에서 종이 울렸었는데, 사진을 보니 11시 정각을 알리는 종이었나 싶다.

가까이 가면, 이 버치 기념 시계탑과 관련된 글들과 사진을 볼 수 있었다. 여기서 한 커플을 만났는데, 열심히 사진을 찍어줬다. 아주 만족해하면서 어디서 왔는지 물었는데, 한국사람이라고 하니까 - 역시하는 반응을 보여서 좋았다. 우리가 사진찍는 게 세계적으로 유명하긴 하구나.

 

미안한 점은, 나는 그들의 국적을 묻지 않았다. 너무 더워서 다음 목적지인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에 가고 싶었나보다.

그렇다. 버치기념 시계탑은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본점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 와서 보니, 어제 왔던 길이네, 더운데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나 또 가자- 이런 생각의 알고리듬으로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를 두 번이나 간 것 같다. 

[말레이시아] 이포 4 - 이포(Ipoh)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

 

[말레이시아] 이포 4 - 이포(Ipoh)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

오늘은 이포에 있는 동안 두 번이나 방문했던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카페 자체가 하나의 관광명소화 되어서 이포에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처럼 여겨지

jaythetraveler.tistory.com

 

3. 모스크 (Masjid Negeri Perak)

Masjid Negeri Perak라는 모스크는 이포역과도 버치 기념 시계탑과도 가까웠다.

왼쪽이 이포역에 가면서 보았던 모스크의 모습, 오른쪽이 버치 기념 시계탑에서 바라본 모스크의 모습:) 이 모스크의 이름은 Masjid Negeri Perak라고 한다.

 

커플 사진을 찍어주고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로 향하는 길- 은행(bank)이 많았다.

친구가 로작, 로작 노래를 불러서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가 원래 목적지였음에도 불구하고 근처에서 로작을 먹었다. 이게 로작이구나 말레이시아식 샐러드 정도로 보면 되려나? 생각보다 괜찮았다:) -그래서 우리는 40도가 다 되는 더위에 로작을 먹기 위해 그랩도 안 잡히는 말라카의 어느곳에서 한 시간을 넘게 걷게되었다는 슬픈 전설-

로작은 괜찮았는데, 나의 첸돌은 좀 거시기했다. 

현지 느낌 물씬 - 현지 맛집인 거 같은데, 나는 현지인이 아니라서 그런지 로작과 음료는 굿굿(사실 콜라마심. 친구의 음료) 첸돌은 물음표였다.

 

아쉬운 마음에 원래 목적지였던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로 ㄱㄱ

 

말레이시아 이포여행 포스팅 끝! 더 많은 포스팅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포스팅>

[말레이시아] 이포 1 - 현지맛집 Konda Kondi Cafe

 

[말레이시아] 이포 1 - 현지맛집 Konda Kondi Cafe

프롤로그 (말레이시아 이포공항) 이포 현지 맛집 : Konda Kondi Cafe 1. 프롤로그 이포 첫날, 점심쯤 도착해서 숙소 체크인 후 올드 타운을 다 둘러볼 계획이었다. 그렇게 여유롭게 말레이시아 여행을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2 - Kedai Makanan Nam Heong 과 Kedai Kopi Sin Yoon Loong (이포(Ipoh) 올드타운 대표 맛집 두 곳을 가보았다)

 

[말레이시아] 이포 2 - Kedai Makanan Nam Heong 과 Kedai Kopi Sin Yoon Loong (이포(Ipoh) 올드타운 대표 맛집 두

이포에 온 바로 다음날, 그리고 그다음 날도 호텔에서 그랩을 타고 올드타운에 있는 맛집에 갔다:) 이번 포스팅은 말레이시아 가이드 책에서 이포(Ipoh) 부분을 피면 항상 나오는 두 맛집. Kedai Maka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3 - 벽화거리 (Art of Ipho, Ipoh Mural Art Trail)

 

[말레이시아] 이포 3 - 벽화거리 (Art of Ipho, Ipoh Mural Art Trail)

말레이시아 이포에 오면 꼭 해봐야하는 것으로 언급되는게 있다. 그것은 바로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커피 1호점 방문하기와 벽화거리(Art of Ipho, Ipoh Mural Art Trail) 구경하기다. 결론부터 말하면 곧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4 - 이포(Ipoh)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

 

[말레이시아] 이포 4 - 이포(Ipoh)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

오늘은 이포에 있는 동안 두 번이나 방문했던 이포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1호점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카페 자체가 하나의 관광명소화 되어서 이포에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처럼 여겨지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바투 동굴 보다 더 특별한 경험, 이포 페락 동굴 사원

 

[말레이시아] 바투 동굴 보다 더 특별한 경험, 이포 페락 동굴 사원

말레시아를 여행하게 되었을 때, 검색을 하면 온통 쿠알라룸푸르에 관련된 글만 나왔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조금 이색적인 말레이시아 이포의 추천 장소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이포를 검색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페락 동굴 사원 탐험 후기:)

 

[말레이시아] 이포 페락 동굴 사원 탐험 후기:)

지난 포스팅에서 이포 페락 동굴 사원까지 오게된 이야기까지 남겼다. 반나절도 안 되는 시간동안 방문했던 이곳에 대해 이렇게나 할 말이 많을 줄이야. 이 포스팅은 페락 동굴과 관련된 두 번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 페락 동굴 사원(Perak cave temple) 뒷산 오르기

 

[말레이시아] 이포 페락 동굴 사원(Perak cave temple) 뒷산 오르기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도 이포 페락 동굴 사원에 관한 포스팅이다. (동굴 내부 및 가는 방법 등은 아래 링크 참조) 제목으로 살짝 고민했다. 왜냐하면 이포 페락 동굴을 오르다 보면 산

jaythetraveler.tistory.com

[말레이시아] 이포(Ipoh)의 사소한 풍경들

 

[말레이시아] 이포(Ipoh)의 사소한 풍경들

Muhibbuddin Shah Mosque 이포 페락 동굴 사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택시 안에서 우연히 본 모스크... 쨍한 하늘색 돔이 예뻤다. 어느 쇼핑몰호텔 근처에 꽤 큰 쇼핑몰이 있어서 들렀는데, 알고보니 이름

jaythetravel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